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4000번 저어서 만드는 머랭쿠키

반응형

4000번 저어서 머랭 쿠키 만드는 법

 

 

(맨 밑에 만드는 방법이 요약되어 있어요!)

코로나 19 때문에 외출도 자유롭게 못하고 자꾸 집에서 할 일들만 찾는 것 같아요

지난번에 400번 달고나 커피를 만든다고 전동 거품기를 또 사용할 곳이 없을까 고민하다가 오늘은 머랭 쿠키를 만들어 봤어요

처음 하는 거라서 열심히 블로그도 찾아보고 유튜브도 보면서 공부를 하고 나서 집에서 가장 간단히 만드는 방법을 배웠답니다

 

 

 

먼저 준비물은 달걀 2개 설탕, 레몬즙입니다

달걀은 2개만 해도 양이 충분하더라구요 다이소에 파는 작은 유리병으로 2병 조금 넘게 나오는 것 같아요

달걀은 흰자만 사용을 할거고 설탕과 1:1 비율로 넣어 줄 거예요

레몬즙은 달걀 비린내를 제거하는 목적이라 없으면 굳이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냉장고에 전에 사둔 레몬이 있어서 사용을 했어요

머랭을 만들 때 물기가 있으면 머랭이 잘 만들어지지 않으니 사용도 구들의 물기는 깨끗이 제거해 주세요!

 

 

 

제일 먼저 달걀의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줍니다

달걀은 알끈을 제거해주세요

거품기에 자꾸 걸리더라고요

 

 

 

흰자만 볼에 담아서 거품기로 저어줍니다

전동 거품기로는 머랭을 만드는 게 한계가 있어서 결국 손으로 훨씬 많이 저어줘야 해요

휘핑기, 전동 거품기가 없어도 오로지 노동으로 만들 수 있답니다!

 

 

 

거품이 생기기 시작하면 달걀흰자와 같은 양의 설탕을 여러 번에 나누어 넣어주세요

 

 

 

설탕을 3분의 1 정도 넣으니 흰색의 부드러운 거품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중간에 레몬즙을 4~5방울 넣어주세요 많이 넣으면 머랭이 잘 안 만들어져요ㅜㅜㅜ

 

 

 

레몬즙과 설탕을 조금 더 넣어주고 저으니 좀 더 점성이 생겼어요

전동 거품기로는 여기가 한계인 것 같네요

이제 수동으로 저어볼까요

 

 

 

집에 있던 거품기입니다 

요걸로 미친 듯이 계속!! 저어주세요

 

 

 

계속 젓다보면 묵직해지기 시작해요

설탕을 마저 넣고 계속 저어주세요

색깔도 하얗고 이 정도면 될까요?

 

 

 

아니요 아직 멀었어요

이정도면 될까 싶을 땐 했던 만큼 더 저어 주시면 돼요

꿀팁! 팔이 아파서 좀 쉬고 싶을 때 머랭을 잠시 냉장고에 넣어두세요

차가울수록 머랭이 더 잘 만들어진다고 하네요

 

 

이것은 나 자신과의 싸움!!!

팔에 감각이 점점 사라지는 것 같아요

힘을 빼고 손의 스냅을 이용해서 저어야 한다는데 저는 왜 계속 팔에 힘이 들어갈까요?

 

 

 

드디어 꾸덕한 머랭이 만들어지고 있어요!

 

 

 

이 정도면 괜찮죠?

볼을 뒤집었을 때 머랭이 흘러내리지 않으면 완성이에요!

 

 

 

종이 포일을 판에 깔고

 

 

 

깍지 같은 짜는 도구가 없어서 저는 좀 두꺼운 지퍼백을 썼어요

 

 

 

완성된 머랭을 지퍼백에 담아주세요

 

 

 

다 담으니 이 정도의 양이 되네요

 

 

 

가위로 끝에 모서리 부분을 살짝 잘라서 구멍을 내주세요

 

 

 

종이 포일 위에 머랭을 짜줍니다

예쁘게 짜고 싶은데 자꾸 똥 모양이 되는 건 기분 탓일까요?

 

 

 

다 짜면 이렇게 한판이 나옵니다

모양이...

아니야... 괜찮아 나름...

 

 

100도로 5분 정도 예열된 오븐에 넣어줍니다

마찬가지로 100도로 설정된 오븐에 한 시간 정도 구워주세요

저희 집 오븐은 10분 정도 더 구워줬어요

 

 

 

완성!

읭? 색깔이 새하얀 색이 아니라 약간 누런색이 되었어요

찾아보니까 온도가 너무 높거나 설탕이 완전히 안 녹으면 색이 누렇게 된다고 하네요ㅜㅜ

그래도 식혀서 먹어보니 바삭바삭 달콤한 머랭 쿠키였어요

만드는 건 하루 종일이었지만 먹는 건 한순간ㅋㅋㅋ

 

 

 

예쁜 다이소 병에도 담아봤어요

처음 만들어본 머랭 쿠키치곤 괜찮네요ㅎㅎ

다음번은 없어요 두 번은 만들지 않으려고요

그냥 사 먹으려고요

휘핑기 없으신 분들 그냥 사드세요 아니 휘핑기를 삽시다 우리!

 

 

<머랭 쿠키 만드는 방법>

준비물 : 달걀흰자, 설탕(달걀흰자:설탕=1:1), 레몬즙 약간, 종이 포일, 거품기, 오븐, 지퍼백

1. 달걀을 노른자와 흰자로 나누어주세요

2. 달걀흰자만 볼에 담아서 저어주세요(휘핑기, 거품기, 도구 사용)

3. 달걀흰자와 같은 양의 설탕을 중간에 여러 번 나누어서 넣어주세요

4. 중간에 레몬즙도 4~5방울 넣어주세요(없으면 생략 가능)

5. 머랭이 단단해질 때까지 계속 저어주세요

6. 볼을 뒤집어도 흐르지 않을 정도의 머랭이 되면 지퍼백에 담아주세요

7. 지퍼백 끝 모서리를 가위로 잘라서 구멍을 만들어 주세요

8. 오븐을 100도로 5분간 예열해주고 예열하는 동안 오븐 판에 종이 포일을 깔아주세요

9. 종이호일 위에 지퍼백에 담긴 머랭을 짜주세요

10. 다 짜면 예열된 오븐에 넣어서 100도로 1시간 동안 구워주세요

11. 하나만 꺼내서 식혀서 먹어보고 속이 말랑하면 덜 익은 거니 10분 정도 더 구워주세요

12. 식혀서 드시면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