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제주도 여행] 제주도 나홀로 뚜벅이 여행 후기와 필수품

반응형

제주도 나홀로 뚜벅이 여행

 

제가 12월 초에 제주도 여행을

혼자! 뚜벅이로! 다녀왔습니다ㅎㅎ

퇴사를 하고 평일에 여행을 가려니 

직장인 친구들과 시간이 안 맞기도 해서

저의 버킷리스트 '혼자 여행 가기'를 도전했습니다

제주도 여행은 렌트를 많이 하시잖아요

저도 면허가 있긴 한데... 몇 년 묵은 장롱면허인지라...;;

그래서 제가 혼자 뚜벅이로 여행을 하면서 느꼈던

제일 유용한 필수품들을 공유해볼게요

광고는 진짜 전혀 1도 없고요

순전히 저의 경험으로 쓰는 '후기' 정도랄까요

 

1. 카카오맵 / 제주버스정보

첫 번째는 바로 어플 추천입니다!

카카오맵과 제주버스정보 어플이에요

뚜벅이는 당연히 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하죠

택시가 편하긴 하지만 혼자 여행할 땐 

금전적인 부담이;;;

그래서 꼭 필요한 게 카카오맵과 제주버스정보!

사실 저는 평소에 네이버 지도를 많이 사용했는데

카카오 본사가 제주도에 있어서

제주도 여행할 때는 카카오맵이

더 정확하다는 소문이 있더라구요ㅋㅋ

제주도 여행 이후로 완전히 카카오맵으로 갈아탔어요

어플을 켜고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되고

도보로 설정하면 경유지 추가도 가능해요

특히나 좋았던 건

어플에서 알려주는 버스시간이 거의 일치하다는 거였어요

그리고 버스시간을 계산해서

제일 빠른 환승방법을 알려주더라구요

가는 방법이 여러 개 뜰 때는

맨 위에 뜨는 방법으로 버스를 환승하시면 됩니다

저는 처음에 카카오맵이 시키는 대로 안 하고

환승 적게 하려고 막 아래쪽에 뜨는 방법으로 가니까

버스 대기시간이 어마어마해서 결국 택시 탔지 뭐예요ㅜㅜ

그 뒤로는 시키는 대로 했다는ㅜㅜ

그다음은 제주버스정보 어플인데요!

제주도는 자주 없는 버스는 엄청 오래 기다려야 해요

기본 한 시간 텀으로 도는 버스도 있고

하루 7대만 운행하는 버스도 있더라고요

저는 최대 50분까지 기다려봤어요ㅎㅎ

그래서 꼭 필요한 게 제주버스정보 어플입니다!

내가 기다리는 버스가 언제 오는지도 알려주고

버스시간표도 있어서

미리 찾아보고 움직이면

대기시간을 단축할 수도 있고

택시를 타야 할지 버스를 타야 할지 

빠른 상황판단을 할 수 있답니다

 

2. 짐 옮김이 - 가방을 부탁해

두 번째는 정말 만족했던! 꼭 필요한!

짐 옮김이 서비스입니다

뚜벅이들을 위해 공항과 숙소 사이로

짐을 옮겨주는 업체가 제주도에는 엄청 많은데요

저는 그중에서 후기가 제일 많았던

가방을 부탁해 업체를 이용했어요

예약 신청서를 입력하면

몇 시간 후에 단체 카톡방이 개설되는데요

그 단톡방에서 안내가 이루어지고

가방이 픽업되고 나면 가방 위치를 알려주시기도 해요

저는 제주로 가는 비행기가 지연되어서

단톡방에 말씀드리니 친절히 시간을 조정해 주셨어요

이렇게 제 가방 위치를

너무 귀엽게 알려 주시는 거 있죠! 넘나 감동ㅜㅜㅜ

짐 옮김이 업체는 많이 있는데

거의 비슷한 거 같더라고요

공항-숙소, 숙소-숙소, 숙소-공항

제주 안에서는 어디로든 가능한 거 같아요ㅋㅋ

대신 이용하기 며칠 전에는 미리

예약을 하시는 게 좋아요

저는 돌아오는 날에는 바로 전날 예약을 하니

예약자가 꽉 차서 이용하지 못했어요ㅜㅜㅜ

 

3. 블루투스 셀카봉 삼각대 - 요이치 욜로 4세대

세 번째는 혼자 여행의 필수품!!!

셀카봉 삼각대예요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좀 튼튼할 것 같고

제 자금에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골랐어요

회사명이 요이치라서 일본 제품인가 했지만

다행히 한국 브랜드라는군요

처음에는 삼각대를 쓰는 게

어색하고 부끄러워서 사람들 없을 때

뛰어가서 찍고 그랬거든요

근데 나중에는 너무 익숙해져서

제가 나온 사진을 많이 얻었어요

제 사진 본 지인들이

숨겨둔 남자 친구와 간 거 아니냐며 ㅂㄷㅂㄷ

그래! 삼각대가 내 남친이다!!!!@!

↑내 남자친구 각대가 찍어준 사진

 

4. 네이버 카페 '느영나영-제주여행'

https://cafe.naver.com/jejutip

 

[느영나영] 제주도여행 대표카페 제주... : 네이버 카페

제주도여행,렌터카,숙소,맛집,펜션,리조트,제주도여행일정코스지도,할인쿠폰,한달살이,제주이주,서귀포맛집

cafe.naver.com

네 번째는 네이버 카페 '느영나영'입니다!

제주도 여행정보를 검색하다 알게 된 카페예요

활성화가 잘되어있는 만큼

검색으로는 찾을 수 없는 정보들이 가득해요

여행코스 꿀팁들도 가득하답니다

특히 여행 전에 일기예보로는 알 수 없는

제주도의 실제 날씨 상황들을 참고해서

옷을 잘 챙겨갈 수 있었어요

이 자리를 빌려 느영나영 회원분들

너무 감사합니다 : )

찾아보니 다음에도 느영나영 카페가 있어요!!

http://cafe.daum.net/ni0na0

 

[느영나영] 제주도여행, 제주도대표카페, 제주맛집, 숙소, 지도

즐거운 제주도 여행을 도와 드리는 제주여행 전문 카페 입니다.

cafe.daum.net

 

5. 편한 신발 / 손난로

마지막으로 당연한 필수품

편한 신발과 손난로입니다!

우리 뚜벅이들 많이 걸으려면 신발 편해야죠

저는 여행 전날에 신세계 상품권이 있어서

근처 이마트에서 발 편한 신발을 사서 갔어요

여행 내내 그 신발 덕분에

사려니숲길도 3시간이나 걷고 행복했어요ㅋㅋㅋ

그리고 셀카봉도 계속 쓰고

교통카드도 자주 손에 들고 있다 보니

챙겨간 손난로가 엄청 도움이 되더라고요

겨울에 뚜벅이 하시는 분들

손난로, 장갑 필수입니다! 필수!

손가락 얼어요!!

 

제주도 여행 지금은 너무 추워서

뚜벅이가 좀 힘들죠?ㅜㅜ

준비 잘하셔서

춥지만 행복한 뚜벅이가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