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

[제주도 여행] 제주 딱새우 맛집 '딱새우랑'

반응형

제주도 딱새우 맛집 '딱새우랑'

제주도 여행 첫날, 카페에 들렀다가

제가 저녁으로 고른 메뉴는

바로 해물라면과 딱새우회 입니다!

사실 제주도 여행 계획을 짜면서

가장 신경 쓴 게 숙소였어요

찾고 찾다가 마음에 드는 숙소를 먼저 정하고

그 주변으로 여행 일정을 정했거든요

제가 정한 숙소가 제주도의 동쪽!

구좌읍 한동리여서 그 주변으로 맛집을 탐색했죠

그때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 게 바로

여기 딱새우랑이에요

제주도에 왔으면 딱새우는 꼭 먹어줘야 한다는

블로거님들의 말씀을 듣고

여행 첫날 첫끼를 딱새우로 정했어욬ㅋㅋ

근데 여기가 딱새우회랑 해물라면이 유명한데

대부분 여럿이 오셔서 술과 함께 안주로

딱새우회랑 라면을 드시더라구요

근데 저는 술도 못하고ㅜㅜㅜㅜ

혼자 하는 여행인 탓에 가서는 라면을 먹고

딱새우회를 포장해오기로 했어요

TMI>딱새우회는 시장에서 사는 게 저렴하다고 하는데

어차피 딱새우회는 냉동된 걸 해동시켜서 파는 거고

시장에서 잘못 사면 비린내가 많이 날 수도 있다는

정보를 듣고 그냥 식당에서 사는 게 나을 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동문시장 딱새우가 유명하던데 거기까지 가기엔

일정이 안 맞기도 했고요

예쁜 입구를 들어가자 친절한 직원분들이 맞아 주셨어요

가게 안은 엄청 아늑했어요

물과 반찬은 셀프랍니다

메뉴가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저는 계획대로 해물라면은 시키고

딱새우회는 포장을 부탁드렸어요

기다리던 해물라면이 나왔어요

키야~기다린 보람이 있네요 비주얼이~

근데 생각보다 매콤해서 처음엔 조금 놀랬어요

매운 거 잘 못 드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안에 딱새우도 몇 마리 들어있어요

주신 집게랑 가위로 요리조리 분해해서 먹으니

해산물이 싱싱해서 그런지 매운맛이 융화되더라구욬ㅋㅋ

따뜻하게 배를 채우고 숙소로 돌아와서

포장해온 딱새우회를 먹었어요

짜잔~!! 사진에서도 탱글탱글함이 느껴지죠?

원래 포장용기가 다 떨어져서

조금 큰 용기에 담아주셨어요

은근히 느껴지는 달달함과

입에 쫙쫙 붙는 찰진 식감까지ㅜㅜㅜ

생각하니까 또 먹고 싶어요ㅜㅜㅜ

비린맛도 전혀 없고 먹기 좋게 껍질을

다 발라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제주도 동쪽 해안도로를 지나가시거나

구좌쪽에 숙소를 잡으신 분들

딱새우랑의 딱새우회 정말 추천합니다!!

밤에 같이 여행 오신 분들과 한잔 하고 싶다면

더 추천드려요!

여기 창가에서 보는 바다 뷰가 엄청 멋지더라구요

딱새우랑 덕분에 더욱 행복한 제주여행이었습니다!

반응형